브로드웨이 뮤지컬

브로드웨이란 기본적으로 맨하튼 섬 북쪽 끝에서 남쪽 끝까지 가로지르는 맨하튼에서 가장 오래되고 긴 길이며, 동시에 Times Square 주변에 밀집된 극장 구역을 이르는 말이다. 브로드웨이는 뉴욕의 가장 핵심적인 산업 중 하나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컬들이 매일 공연되고 있다. 

현재 브로드웨이 소속 극장 

총 39개 






















(Photo from http://www.interconny.com/Explore-New-York/New-York-Theatre.html)



아래 사이트에 들어가면 현재 공연 중인 작품들을 모두 확인하고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. 
http://www.broadway.com/?gclid=CjwKEAiAvs7CBRC24rao6bGCoiASJABaCt5DBuyRWt13cVBWep9E7mLiAR-vRRgcCvk7SoHXHycJuBoCK3rw_wcB

또 한 가지 Broadway Lottery 라는 것이 있다. 이를 통해서 당첨이 되면 아주 싼 값에 역시 뮤지컬을 볼 수 있다. 

https://lottery.broadwaydirect.com/


이 외에도 Times Square 에 있는 TKTS 부쓰에서도 당일 티켓을 할인 금액에 살 수 있으며, 이 티켓부쓰가 LOWER MANHATTAN 에도 있다. (199 Water Street) 이 곳은 Times Square 보다 줄을 덜 선다. 

하지만 뉴욕에서 뮤지컬을 보기 보다 차라리 한국에서 보기를 추천한다. 왜냐하면 한국에서도 뉴욕과 똑같이 공연되기 때문이며 특히 한국어로 공연되면 이해가 훨씬 쉽기 때문이다. 
또 한가지 워낙에 뮤지컬 제작에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새로운 작품이 거의 없다. 

현재 공연 중인 몇몇 뮤지컬

CHICAGO - AMBASSADOR THEATRE
FIDDLER ON THE ROOF - BROADWAY THEATRE
MATILDA - SHUBERT THEATRE
SCHOOL OF ROCK - WINTER GARDEN THEATRE
PHANTOM OF THE OPERA - MAJESTIC THEATRE
ALADDIN - NEW AMSTERDAM THEATRE
WICKED - GERSHWIN THEATRE
LION KING - MINSKOFF THEATRE
CATS - NEWIL SIMON THEATRE
CIRCUS DU SOLEIL - LYRIC THEATRE
JERSEY BOYS - AUGUST WILSON THEATRE
SPECTACULAR SHOW - RADIO CITY MUSIC HALL
THE BOOK OF MORMON - EUGENE O'NEIL THEATRE

Cats 

- Neil Simon Theater - 너무도 잘 알려진 뮤지컬이고 가장 오래 동안 공연되는 뮤지컬이다. 그러나 실제로 Memories라는 노래를 제외하면 그렇게 특징적이고 뛰어난 뮤지컬이라 할 수 없다. 전체 공연의 2/3 정도가 고양이 종류 소개에 그치고 있고 스토리나 주제도 너무 단순하다.

Chicage 

- Ambassador Theater - 뮤지컬 보다는 영화로 더 잘 알려진 작품. 이처럼 어떤 한 양식으로 히트한 작품이 있으면 그걸 다시 뮤지컬로 만드는 것이 전형적인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특징이다. 워낙 큰 돈이 들어가니까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. 덕분에 수십년간 동일한 공연들이 지속되고 있는 것이다.

Phantom of the Opera 

- Majestic Theater - 역시 수십년 지속되고 있는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. 아마도 현재 브로드웨이 공연 중 가장 완성도 높은 공연이 이 작품이 아닌가 생각한다.

Lion King 

- Minskoff Theater - 한 때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이름을 날린 공연이다. 이 공연이 우리나라에서 유명해 진 이유 중 하나는 그 가격 때문이다. 당시 대형 뮤지컬을 보기 위해서는 10만원 이상의 관람료를 냈어야 하는데 이 작품은 9만9천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. 그러나 결과는 좋지 않았다. 이유는 한국 시장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했기 때문으로 보인다. 10만원의 가족 뮤지컬? 아직 우리나라는 그런 시장은 형성되지 않았다.

Fiddler on the Roof 

- Broadway Theater - 현재 공연 중 가장 오래된 공연이다. 아마 60년대부터 계속될 것이다. 여기에 나왔던 음악인 "지붕 위의 바이올린"으로 유명한 작품.